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블로그/내돈내산 리뷰

간 기능 영양제 밀크씨슬 - 캐나다 영양제 브랜드 홀리스타

by 캐디리니 2021. 11. 7.
반응형

블로그에 손을 잠시 놓은 동안에 많은 일들이 생겼었다. 

스마트 스토어도 조금씩 자리 잡아가고, 직장도 많이 적응을 했고, 이제 블로그 할 짬이 날 만큼 조금 여유로워졌다. 

하고 싶은 일들이 하나씩 적지만 성과를 이루어가고 조금 안정되어 가는 기분이 들면서 참 좋기도 하지만,

건강적으로 빨간 신호가 생기는 것 같다. 

계속 앉아서 하는 일이다 보니 퇴근하고 집에 가면 왼쪽 다리가 퉁퉁 붓고, 많이 저리다. 물론 병원을 가보긴 했지만 특별한 처방은 없고, 그저 운동 꾸준히 하고 식단도 관리하면서 살아야 된다고 하니 답답하다. (그건 나도 알고, 다음도 알고, 유튜브도 알 텐데...)

그리고 요즘 혈색도 좀 좋지 않고 두통도 생기는 게 아무래도 건강적으로 문제가 생겼다는 게 느껴져서 영양제를 이제는 챙겨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나의 상황에 먹어서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가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우리 몸 해독에 중요한 간이 튼튼해야 몸의 면역이 좋아진다는 얘기를 듣고 간 영양제가 뭐가 좋을까 찾아보다 '밀크씨슬' 이 간에 굉장히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한국에 우루사가 있다면 캐나다에는 밀크씨슬이라던가. 

 

사진: 구글

 

 

밀크씨슬(Milk Thistle)이란?

엉겅퀴 식물의 일종으로 이 식물의 씨앗에서 추출한 실리마린이란 성분이 간을 위한 영양제,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고 손상된 간을 재생시켜 건강한 간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우리 몸의 간은 한번 손상이 되면 복구가 되지 않는다고 하고 서서히 망가지면서 몸에 이상을 느꼈을 때는 이미 많이 안 좋아진 경우가 많다고 하니 늘 주의하고 간 건강을 챙기는데 주력을 다해야 될 것 같다.

비타민이라고 하면 C, D, 칼슘, 아연, 마그네슘 정도만 생각했지 요즘 들어 많이들 먹고 있는 프로폴리스나 유산균, 오메가 3 등 말고도 이렇게 밀크씨슬과 같은 영양제가 있다고 하니 요즘은 부지런만 하면 건강 챙기는 일은 어렵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다.

간 영양제 하면 보통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우루사'부터 생각이 나는데 캐나다에서 밀크씨슬 제품을 구하려니 정말 많은 종류가 있어서 선택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가장 많이 선호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찾는데 조금 애를 먹었다. 영양제, 비타민의 나라인 캐나다에서 만든 제품이라면 다 믿고 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어떤 제품이 가격 대비 더 효능이 좋고 성분이 괜찮은지 찾아보았다.

캐나다 홀리 스타 밀크씨슬 제품이다. 홀리스타(Holista)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캐나다 건강기능식품 대표 브랜드이다. 캐나다에서 가장 규모가 큰 건강기능식품 회사인 Factors Group of Nutritional Companies가 만든다.

 

홀리 스타는 북미 북미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품질 테스트 인정기관인 컨슈머랩(ConsumerLab.com)에서 2012년 소비자 만족도 대상을 받았다고 한다. 청정지역 캐나다에서 특히 먹는 것으로 장난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캐나다와 북미에서 인정받은 회사가 만든 제품이라니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구입하게 되었다.

 

사진: 서윗한 으르니

 

특히 밀크씨슬의 활성 성분인 실리마린이 60% 나 들어있어 다른 제품들에 비해 함유량이 더 높았고 천연 민들레 분말과 강황이 결합된 농축된 밀크씨슬 추출물이 들어 있다고 한다.

성인 기준 1일 2회 1 캡슐씩 복용하면 된다고 하니 아침, 저녁으로 챙겨 먹을 생각으로 구입했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약이라고 해도 각자의 몸에 맞아야 되겠지. 성분을 잘 찾아보고 혹시라도 내 몸과 부적합한 성분이 있다면 피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나는 이제 복용한 지 2주일 정도 되었는데 기분 탓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아침에 일어나는 일이 개운해졌다.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항상 피곤하고 몽롱하게 지내다가 이제는 잠도 금방 들고일어나는 것도 수월해진 것 같다. 더 복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뭐든 몸에 좋은 것을 먹을 때는 좋은 생각과 기분,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먹는 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 믿어서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임신, 수유 중이거나 담석, 간질환, 위궤양 등 질병이 있으시거나 복용하는 다른 약이 있을 경우에는 꼭 의사와 상담하시길 권해드려요!

 

 

 

작은 캡슐로 되어 있는 홀리스타 밀크씨슬 계속 복용하면서 제 몸의 상태를 살피고 리뷰를 올릴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