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일기/블로그로 돈벌기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다!

by 캐디리니 2020. 11. 17.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게 된 궁극적인 이유는 나의 포스팅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인데 티스토리의 가장 매력적인 점인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를 신청할 때에는 블로그 생성한 시점과 포스팅 개수, 포스팅의 품질까지 모두 검토된 이후 승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는 최근에 장벽이 조금 낮아져서 한번 비벼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라고 블로그 만들고 포스팅 하나에 신청했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나는 두 개 올렸으니 더 확률이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한번 신청해보기로 했습니다. 안되면 또 하면 되니까요!

 

 

구글 애드센스 신청 시작하기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첫 페이지에 파란색으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나옵니다. 고민 없이 클릭! 

 

 

 

광고를 넣을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저는 당연히 따끈따끈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었습니다.) 이메일 주소도 입력합니다. 마지막에 정보성 이메일을 받을 거냐는 질문에 YES를 체크한 뒤 아래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나라를 선택하고 약관을 선택한 후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런 팝업창이 뜨네요. 가운데 다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Get Strarted! 

 

 

 

계정유형(개인, individual)과 주소를 적어주시고요, 아래 Submit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한국에서 신청하신 분들과 다른 점은 전화로 인증하기 단계가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으로 인증코드를 받아서 다시 한번 인증을 하는 것 같은데 저는 캐나다에서 신청해서인지 중간 절차는 따로 없네요. 제 자체 구글 계정으로 신청해서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전화인증 단계 없이 저는 바로 사이트에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넣는 단계로 넘어갔네요.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하시고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오세요. 

여기서 스킨편집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HTML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html 소스가 보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head 아래에 복사한 코드를 삽입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사이트로 다시 돌아와서 코드를 복사했다는 표기란에 체크를 하고 Done을 눌러주세요. 

 

 

 

 

 

신청이 완료되었고, 며칠에서 최대 2주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이후 몇 년 만에 처음 해보는 광고 신청이라서 조금 떨리는 마음도 있습니다. 승인이 되자마자 또 열심히 포스팅할 저의 모습이 훤하게 보이네요. 

 

캐나다 N잡러!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