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일기/블로그로 돈벌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쉽게 연동하기. (이제 플러그인은 없다.)

by 캐디리니 2021. 3. 5.
반응형

어렵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이제는 광고를 달기만 하면 되는 차례이다. 대충 둘러본 바로는 광고를 넣는 게 쉽지 않은 과정이라니 승인을 받고도 며칠간은 손도 대지 못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 하려고 며칠을 방치한 채 시간이 난 틈에 광고 달기를 시도해 보았는데 시작부터 막혔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연동을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된다고 하는데 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를 아무리 살펴보아도 그런 플러그인은 보이지 않았다. 

 

그저 보이는 것은 이미 설치해 놓은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애널리틱스가 전부였다. 도대체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안 보이는데 내가 따로 다운로드하여야 하는 건지 또 검색하는데 한참이 걸렸다. 

 

결과는 더 이상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럼 겨우 얻어낸 승인인데 어떻게 광고를 달 수 있는가 낙담을 하다가 찾아낸 사실은 오히려 아주아주 쉬워졌다는 것이다. 아마 지금 내 포스팅을 찾아서 보는 분들이라면 나와 같이 굉장히 허무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먼저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 수익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 에드 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온다. 카카오 에드 핏은 3개월 이내 발행한 포스팅이 20개 이상인 것 등 조건이 있지만 한국 휴대폰이 없어서 나는 본인 인증을 전혀 할 수가 없다.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구글 아이디와 연결하여 로그인이 가능하다. 나는 이미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광고 게재를 바로 할 수 있지만 아직 신청 전인 사람들은 지금 루트를 통해서 가입 신청을 할 수가 있다. 

 

 

 

나는 이미 승인을 받은 상황이므로 위의 사진처럼 바로 광고 설정이 가능하다. 맨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모두 on으로 눌러주면 끝이다. 클릭 몇 번으로 정말 광고 달기가 끝이 났다.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에는 그래도 HTML을 사용해서 광고 달아야 하는 어렵고 불편한 점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굉장하게 쉬워진 것 같다. 구글로부터 승인을 받았다면 클릭 몇 번으로 다른 사람들 블로그처럼 반짝 거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포스팅을 보고 클릭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다소 간편한 수익구조지만 단가가 굉장하게 낮다는 점은 아쉬우나 열심히 쌓아 놓은 포스팅으로 내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수익이 만들어지는 패시브 인컴이 되어 줄 것이라 믿는다. 

 

여러 가지 나의 수익 파이프라인 중에 하나도 물꼬를 틀었으니 얼마나 물이 콸콸 넘쳐 들어올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히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는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 Better than Noth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