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꿀 팁

심한 비행공포증 신경안정제가 얼마나 도움이 되었을까?

by 캐디리니 2024. 9. 22.
반응형

저는 아주 심한 비행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비행공포증에 대한 경험과 극복방법, 난기류 미리 알아보는 방법 등 여러 가지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신경안정제를 처방받아서 복용을 해보고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비행공포증이 극복이 가능할까?

나는 아주아주 극심한 비행공포증이 있다. 비행기가 타기 싫어서 여행이 가기 싫을 정도다. 비행기 타는 일을 무서워한다고 하면 조금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오히려 나는 어릴 때부터 비행

sweet-adult-playground.tistory.com

 

극도로 심한 비행공포증 보유자

저는 보통의 공포 정도가 아니라 극도로 심한 비행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물론 비행기에서 내리겠다고 난동을 피운 적은 없지만 아예 안타는 방법을 선택한 쪽인데요. 저의 증상은 아래와 같아요. 

 

◽ 비행기를 타기 몇 주전부터 생각만 하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식은땀이 남

◽ 관련된 악몽을 자주 꿈

◽ 나 아닌 가족이 비행기를 타는 시간에도 식은땀이 나고 무사히 착륙했다는 소식을 들어야 안정이 됨

◽ 이륙 직전과 이륙 중 공황상태가 됨

◽ 난기류라고 할 수 없는 작은 흔들림에도 패닉 상태가 됨

◽ 장거리 노선도 잠들 수 없음

◽ 밥, 물 아무것도 먹을 수 없음

 

이런 증상들을 가지고 있네요. 그래서 10년 가까이 비행기를 이용해야 하는 여행은 아예 포기를 했었는데요. 이번에 한국을 가게 되면서 도저히 안 되겠어서 '신경안정제' 처방을 받아서 한번 복용해 봐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처방을 받았습니다. 

 

 

 

 

신경안정제 로라제팜 0.5mg 효과는?

처음으로 신경안정제를 비행기 타기 30분 전에 복용하고 타보았는데요. 만족도는 90% 이상이었습니다. 왜 진작에 약을 이용해 볼 생각은 안 하고 그 좋은 여행 기회를 놓쳤는지 후회가 될 정도였습니다. 

 

(관련링크-자세한 후기 아래에 🔽) 

 

 

신경안정제로 비행공포증 극복후기-로라제팜 0.5mg - All about Life

신경안정제 처방으로 비행공포증을 극복한 후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로라제팜(Lorazepam) 0.5mg 복용으로 비행공포증 극복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all-about-canada.com

 

 

신경안정제도 도움이 되었지만 그전에 내가 가는 항로의 난기류 상황을 미리 알아보고 갈 수 있는 방법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비행시간 동안 언제 난기류가 발생되는지 알 수 있어서 그전에 미리 안정제를 복용해서 진정될 수도 있었으니까요. 

 

 

난기류 미리 예측하고 비행기 타는 방법!

싱가포르 항공의 난기류 사고에 이어 카타르 항공의 난기류 사고로 12명이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매일 일어나는 난기류 항공기 사고로 비행공포증이 있는 저는 앞으로 비

sweet-adult-playground.tistory.com

 

비행공포증이 심하신 분들은 신경안정제에 거부감이 있으시겠지만 전문의 분의 권고량을 잘 지켜서 복용하면 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