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일기/블로그로 돈벌기

워드프레스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후기 - 두번째 승인거절 타임라인

by 캐디리니 2023. 10. 27.
반응형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두 번이나 했지만 두 번 다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사유는 너무나 평범한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캡처를 해두지 않고 바로 다시 검토 요청을 눌렀네요. 

 

 

 

unfortunately 그만!

사진 속 아저씨는 웃고 계시지만 제 마음은 아프네요. 

이메일 알림을 받고 클릭을 하면 처음으로 보이는 단어가 바로 저 unfortunately입니다. 물론 가입승인이 되지 않았다는 의미이지요. 요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까다로워졌다고 하는데 왜 제가 신청할 때만 까다로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운이 없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 타임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9/12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설 

9/15   구글 애드센스 신청 - 글 15개

10/10  1차 승인 거부

10/11  재신청 - 글 27개 

10/22  2차 승인 거부 

10/23  재신청 - 글 39개

 

일단 1차 승인거부까지도 3주가 넘는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하루 이틀 만에 승인된 사람도 있고, 4-5개월 만에 승인된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마음 느긋하게 기다릴 준비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벌써 1차 신청부터 지금까지 거의 두 달이 다 되어 가니 조금 지치기도 합니다. 

 

그러나 포기하면 안 되죠. 안되면 될 때까지 하면 되니까요. 

 

구글 애드센스 심사는 로봇이 한다. 

이 부분은 제가 구독하는 이사양잡스라는 유튜버 분께서 하신 말씀인데요. 구글 애드센스 심사는 로봇이 하기 때문에 승인거부 메일이 온다고 하더라도 주춤하지 말고 따로 수정도 하지 말고 바로 재검토 요청을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결국에는 100% 승인이 된다고 말이죠. 

 

첫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도 4번째 만에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몇 번 떨어질 각오는 되어있습니다만, 그래도 두 번 연속으로 낙방을 하니 속상하기 합니다. 지치지 않고 다시 달려보겠습니다. 승인되었다는 소식으로 꼭 포스팅할게요! 

반응형